서핑 중 찾은 참고 자료입니다. - 출처와 개요는 아래 링크 참조 -
MMORPG 관련 정보 분석정도나 논문 완성도는 다소 부족한 듯 보입니다만
행정학-거버넌스쪽 글은 드물다는 점에서 의의를 둡니다.
현거래 관련 산업계측의 이중성과 플레이어간의 이중성을 현실사회 비즈니스와 가상사회 거버넌스의 관계성 사이에서 바라보고 있습니다.
http://www.kapa21.or.kr/paper/view.asp?page=pdsall_all&num=2384&pageno=1&startpage=1&s_reg_year=2006&s_pdiv=한국행정학보
MMORPG 관련 정보 분석정도나 논문 완성도는 다소 부족한 듯 보입니다만
행정학-거버넌스쪽 글은 드물다는 점에서 의의를 둡니다.
현거래 관련 산업계측의 이중성과 플레이어간의 이중성을 현실사회 비즈니스와 가상사회 거버넌스의 관계성 사이에서 바라보고 있습니다.
http://www.kapa21.or.kr/paper/view.asp?page=pdsall_all&num=2384&pageno=1&startpage=1&s_reg_year=2006&s_pdiv=한국행정학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