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pping a tax on playtim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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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월가의 클릭으로 만들어진 CDO, CDS 가 유명무실(virtualize)한 것으로 판명나고 있는데,
중국 작업장의 클릭으로 만들어진 gold는 진짜 황금으로 육화(avatarize)하고 있군요.
게임머니는 WoW 골드가 아니라 U.S.달러였고.. 플레이어는 금융인이었고,
문제는 Game이라면 그 개념상 Rule이 반드시 세워졌어야 했다는..
그런데 저로서는 본문 중의
카스트로노바 교수가 RMT의 문제는 Design으로 응수해야 한다는 말에는 일부 공감하지만,
MMORPG를 Monopoly에 견주는 것은 수긍이 가지 않습니다.
WoW = a game of four people who know each other ?
[관련 링크]
http://virtual-economy.org/blog/follow-up_20_tax_rate_on_virtu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626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