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드라미 들마꽃

[071218] [펌] 1인 게임 개발자 인터뷰

애자일 이야기 블로그에서 실린 1인 게임 개발자(박병용씨) 인터뷰 글입니다.

http://agile.egloos.com/4016656

저도 아래 대목이 (진의를 잘 이해했는지는 자신없으나) 인상적이었습니다.

"'혼자 만든 게 아니다'라는 점입니다. 한 사람이 게임을 만들었다는 것과는 상관없이 게임을 즐기는 것 역시 확실히 창작의 영역으로 보고 있습니다. 게임상에서 커스텀 등 편집 기능으로 자신이 콘텐츠를 구현하는 것만이 아닌 자신에게 유희를 주는 활동을 스스로 게임 안에서 능동적으로 찾지 않으면, 그건 게임 사용자가 없는 상황과도 같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