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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모래밭

[070202] 세컨드라이프 상승세? - 이베이 가상상품 경매금지, SL은 예외


많이 보셨을 기사이지만,

http://www.zdnet.co.kr/news/internet/etc/0,39031281,39155058,00.htm
(우리말 번역글 중 글 말미 부분의 쇼트씨는 오역인듯)

관련 외국 블로그 글로는
http://www.brokentoys.org/2007/01/30/ebay-some-rmt-is-more-equal-than-other-rmt/

http://virtual-economy.org/blog/ebay_bans_virtual_property_auc

SL의 경우에는 아이템의 디자인을 플레이어들이 직접하고 기능 속성 부여도 하기에 원초적으로 저작권 등 권리가 플레이어에 있고, SL 운영쪽에서 이의 사용권 등을 부여받아 시스템에서 돌리는 것임에 반하여,

와우나 울온의 경우에는 아이템의 디자인은 개발사가하고, 플레이어들은 시간을 투하한 플레이를 통해 코드공식으로만 존재하는 아이템을 월드내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로 소환하는 행위를 하고, 이후 시스템에서 그 기능을 부여하여 돌리는 것은 운영(사)쪽에서 맡는다는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이베이 판단대로 이 쪽이 이중 혹은 삼중으로 꼬인 것은 맞다고 하겠습니다..